> 드라마
2019년을 빛낼 1월 드라마 라인업…"폭발하는 연기력을 마주할 시간"
황인경 기자  |  innng13@starilbo.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수익 0.0원  스크랩 0명  승인 2018.12.31  12:20:3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2019년 기해년 새해가 다가온 가운데 1월 드라마 기대작이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 (사진: KBS 2TV '동네변호사 조들호2:죄와 벌')

오는 1월 7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2:죄와 벌'에서는 시즌1에서 활약을 펼쳤던 배우 박신양과 시즌2에 새롭게 합류하는 배우 고현정의 만남이 그려진다.

'동네변호사 조들호2:죄와 벌'에 새롭게 등장하는 이자경은 아름답고 우아한 미모의 소유자이지만 무자비하고 섬뜩한 캐릭터로, 고현정이 연기할 소름 끼치는 악역 연기에 기대가 쏠리고 있다.

'조들호' 박신양과 그의 라이벌 '이자경' 고현정의 치열한 연기력 대결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 직전 작품에서 한차례 논란을 빚었던 고현정이 '동네변호사 조들호2:죄와 벌'로 대중의 마음을 다시 돌릴 수 있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은 '땐뽀걸즈'의 후속.

   
▲ (사진: tvN '왕이 된 남자')

오는 1월 7일 첫 방송되는 tvN 새 월화드라마 '왕이 된 남자'는 이병헌 주연의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임금과 똑같은 모습을 한 광대가 임금을 대신해 궁에 들어오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영화서 이병헌이 연기할 캐릭터를 여진구가 맡아 새롭게 표현하는 가운데 '왕이 된 남자'에서 여진구는 임금 이헌과 광대 하선 역으로 분해 1인 2역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진구 외에도 이세영, 김상경, 권해효, 장광 등 이미 대중에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들이 총출동하는 '왕이 된 남자'. '왕이 된 남자'가 원작인 영화의 큰 그늘을 벗어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왕이 된 남자'는 '계룡선녀전'의 후속.

   
▲ (사진: tvN '왜그래 풍상씨')

오는 1월 9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왜그래 풍상씨'는 인기 작가 문영남의 신작으로, 평생을 동생 바보로 살아온 이풍상(유준상 분)과 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왜그래 풍상씨'에는 장남 '풍상' 유준상과 둘째 '진상' 오지호, 쌍둥이 자매 '정상' 전혜빈, '화상' 이시영 그리고 막내 '외상' 이창엽이 출연해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문영남 작가는 매 작품 독특한 캐릭터의 이름과 예측하기 어려운 전개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바. 문 작가가 '왜그래 풍상씨'를 통해 선사할 진정한 가족의 의미가 기대를 더하고 있다.

'왜그래 풍상씨'는 '죽어도 좋아'의 후속.

   
▲ (사진: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오는 1월 26일 첫 방송되는 tvN 새 주말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은 배우 이나영이 9년 만에 선택한 드라마 복귀작으로, 이나영과 안방 흥행불패 신화 이종석이 만나 어떤 케미를 선사할 것인지 기대를 더하고 있다.

출판사를 배경으로 한 '로맨스는 별책부록'은 책을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이종석과 이나영이 각각 천재 작가 차은호와 고스펙 경단녀(경력 단절 여성) 강단이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캐스팅 과정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로맨스는 별책부록'. 특히 이종석이 데뷔 초부터 이상형으로 언급해왔던 이나영을 만나 어떤 색다른 로맨스를 선사할 것인지 기대가 증폭되고 있다.

'로맨스는 별책부록'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의 후속.

   
▲ (사진: tvN '진심이 닿다')

오는 1월 방송 예정인 tvN 새 수목드라마 '진심이 닿다'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로펌에 뚝 떨어진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 오윤서(유인나 분)가 완벽주의 변호사 권정록(이동욱 분)을 만나 그려지는 로맨스를 담은 드라마다.

tvN '도깨비'에서 아쉬운 로맨스를 선사했던 이동욱과 유인나의 재회로 기대를 더하고 있는 '진심이 닿다'. 이미 한차례 케미를 인정받았던 두 배우가 어떤 드라마를 만들어 낼 것인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하지만 이동욱은 최근 JTBC '라이프'를 통해 예상치 못한 연기력 논란에 휩싸였던 바. 이동욱이 논란을 극복하고 다시 한번 시청자들의 마음에 설렘을 안길 수 있을 것인지가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

'진심이 닿다'는 '남자친구'의 후속.

   
▲ (사진: 넷플릭스 '킹덤')

1월 25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은 장르물의 대가 김은희 작가의 신작으로, 만화 '버닝 헬 신의나라(글: 윤인완, 김은희/그림: 양경일)'가 원작이다.

'킹덤'은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 이창(주지훈 분)이 향한 조선의 끝, 그곳에서 굶주림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역대급 스케일을 예고한 '킹덤'은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 허준호, 김상호 등 내로라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 매 작품 완벽한 완성도를 그리며 대중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김은희 작가가 화려한 배우진을 만나 어떤 재미를 선사할 것인지 기대가 증폭되고 있다.

또한 '킹덤'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의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황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스타인터뷰
TALK
포토
신문사소개기사제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546-11번지 강변지너스타워 5층  |  대표전화 : 02)2038-8988  |  팩스 : 02)6442-1105
제호 : 스타일보  |  등록번호 : 서울 아 03013  |  등록일자 : 2014년 2월17일  |  |  발행인 : 윤형식  |  편집인 : 윤형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형식
Copyright © 2019 스타일보. All rights reserved.